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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active

[Interactive] 우주 교육용 컨텐츠 Int.D.stellar


프로젝트 Overview

연세대학교 생활디자인학과 2014-2 인터랙션 디자인 기말 프로젝트로 진행되었다. 우리 팀은 우주 관련 공상 과학 영화 '인터스텔라'와 '그래비티'에 영감을 받아 우리는 계속하여 우주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높이고 싶었다. 프로젝트 이름인 'Int.D.stellar'는 'Interaction Design' 과 'Stellar'의 조합이다.

사람들의 우주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기 위해, 우주의 심오함을 이용해 이용자들을 유인하면서 우리 태양계에 있는 행성의 중요한 특성뿐만 아니라 흥미로움도 연구했다.

 

 

#Processing #InteractionDesign #Space #Education

#AdobeIllustrator

 

 

2014.09 ~ 2014.12

 

Team Project

강현지 안준익 오혜연 임소영

*생활디자인학과 RED S-award 수상

 

Role

팀에 디자인 전공이 3명 컴퓨터공학 전공 1명이었다.

이 프로젝트에서 팀원들과 함께 컨텐츠를 기획하고 필요한 화면을 디자인 전공 3명이 분담하여 작업하고

Processing 코딩은 컴퓨터 공학 전공 팀원의 주도 아래 진행되었다. 그리고 가장 어려웠던 행성 3D 재질 부분은 컴퓨터 공학 전공 팀원이 전담했다.

 

 


Video

 

 

 

 

 

 


기획 배경

 

1. 요즘 우주 관련 영화들이 많이 개봉하면서 우주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졌다.

 

2. 인터랙션 디자인의 상호작용성을 활용하여 우주를 학습하면 효과적일 것 같다.

 

 


기획 목표

 

1. 우리는 효과적으로 인터랙션 디자인을 사용하여 우주에 관한 주제를 쉽게 접근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2. Processing 을 이용한 컨텐츠를 기획, 디자인 해본다.

 

3. 태양계를 구성하는 행성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한다. 

 

 


디자인 프로세스

 

1. 프로젝트 기획

 

2. 컨텐츠 시나리오 기획 (화면과 모션 등)

 

3. 컨텐츠에 필요한 일러스트 및 이미지 제작

 

4. Processing 코딩 작업

 

5. 전시 후 영상 촬영 및 편집

 

 

 


스크린 샷

 

컨텐츠 첫 화면으로 태양계를 구성하는 행성들을 보여준다.

 

첫 화면에서 하단의 행성들을 선택하면 각 행성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다.

 


좋았던 점 / 아쉬운 점

 

1. 영어 강의이다 보니 프로젝트도 영문으로 이루어졌다.

 

2. 행성별로 궤도, 공전, 자전 속도가 다른 디테일까지 구현하지 못했다.

 

3. Processing을 처음 알게되고 경험해볼 수 있는 프로젝트였다.

 

4. 인터랙션 디자인을 공부하며 상호작용의 input이 되는 모션도 학습하고 적용해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