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Overview
2020년 MIT에서 주최한 XR해커톤에 참여하여 약 5일간 진행한 프로젝트이다. 약 400명이 참여하는 행사에서 첫날 팀빌딩을 진행하였으며 첫날에는 여러 VR, AR기업들이 워크숍을 진행했다. SignAR은 수어를 통역해주는 AR 기기로 수어를 못하는 사람과의 면대면 소통을 가능하게 해주는 데에 초점을 맞추었다.
#SignAR #MIT2020 #Augmented Reality #Unity #Oculus #Leap Motion
#C# #Adobe Illustrator #Adobe After Effect #Adobe Premiere #Interviews
2020.01.16 ~ 2020.01.20
Team Project
Ajinkya Hukerikar, Alistair Leyland, Runze Zhang, Soyoung Lim, Zhuoneng Wang
Role
I worked on the UX/UI and logo design. I tried to maximize the usability of SignAR functions in the situation of face-to-face conversation.
UX/UI, 로고 디자인, 로고 애니메이션을 담당했다. SignAR의 기능들이 면대면 대화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디자인 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진행했다.
*프로젝트 공식 홈페이지*
*2020MIT Reality Hack 홈페이지*
https://www.mitrealityhack.com/
*DevPost - SignAR 프로젝트*
https://devpost.com/software/signar-hw6rxf
Video
기획 배경
1. 청각과 언어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소리와 텍스트를 통해 수어를 모르는 건청인 사람들과도 면대면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경험을 창조하기 위해 증강 현실 기술을 활용하고 싶었다.
기획 목표
1. 비언어적 의사소통자들에게 의사소통을 위한 새로운 도구를 제공할 수 있는 차세대 수화 응용 프로그램 프로토타입 개발
디자인 프로세스
1. 개발자 2명, 영상 및 인터뷰 2명, 디자인1명으로 분업
2. 구현할 프로토타입 플로우 논의, UX 모션 기획
3. 필요한 UI 작업, 적용 및 수정
4. 로고디자인, 로고 애니메이션 작업, 전체 영상과 병합
주요 기능
1. 사용자의 수어를 통역
Gesture > Sound
2. 대화 상대의 목소리를 통역
Voice > Text
3. 단축키 기능
자주 사용하는 단어 혹은 문장을 하나의 제스처에 단축키로 저장해서 사용할 수 있다.
좋았던 점 / 아쉬웠던 점
1. Microsoft사의 Hololens2 기기가 필요했으나, 제한된 기기 수로 빌리지 못했다. 그래서 Oculus 와 Leap Motion을 결합한 기기를 프로토타입에 사용하게 되었다.
2. 다양한 배경을 가진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서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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