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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etc.

[MIT XR 해커톤 2020] SignAR

MIT 2020 XR 해커톤에서 admission을 받고 참여했다.


프로젝트 Overview

2020년 MIT에서 주최한 XR해커톤에 참여하여 약 5일간 진행한 프로젝트이다. 약 400명이 참여하는 행사에서 첫날 팀빌딩을 진행하였으며 첫날에는 여러 VR, AR기업들이 워크숍을 진행했다. SignAR은 수어를 통역해주는 AR 기기로 수어를 못하는 사람과의 면대면 소통을 가능하게 해주는 데에 초점을 맞추었다.

 

 

#SignAR #MIT2020 #Augmented Reality #Unity #Oculus #Leap Motion 

#C# #Adobe Illustrator #Adobe After Effect #Adobe Premiere #Interviews 

 

 

2020.01.16 ~ 2020.01.20

 

Team Project

Ajinkya Hukerikar, Alistair Leyland, Runze Zhang, Soyoung Lim, Zhuoneng Wang

Role

I worked on the UX/UI and logo design. I tried to maximize the usability of SignAR functions in the situation of face-to-face conversation.

 

UX/UI, 로고 디자인, 로고 애니메이션을 담당했다. SignAR의 기능들이 면대면 대화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디자인 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진행했다.

 

*프로젝트 공식 홈페이지*

syl942511.wixsite.com/signar

 

메인 | SignAR

This tool could be a very significant product for non-verbal communicators both locally and globally. ​           Exploring Watson integration will allow machine learnings to power up the vocabulary to scale the potential for meaningful communicatio

syl942511.wixsite.com

 

*2020MIT Reality Hack 홈페이지*

https://www.mitrealityhack.com/

 

MIT Reality Hack

MIT AR/VR Hackathon held every january.

www.mitrealityhack.com

 

*DevPost - SignAR 프로젝트*

https://devpost.com/software/signar-hw6rxf

 

SignAR

Our goal is to break down barriers for non-verbal communicators. to have the experience of voice to voice conversation. We believe everyone has an opinion and opportunities should be for all.

devpost.com

 


Video

 

 

 

 

 

 

 


기획 배경

 

1. 청각과 언어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소리와 텍스트를 통해 수어를 모르는 건청인 사람들과도 면대면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경험을 창조하기 위해 증강 현실 기술을 활용하고 싶었다.

 


기획 목표

 

1. 비언어적 의사소통자들에게 의사소통을 위한 새로운 도구를 제공할 수 있는 차세대 수화 응용 프로그램 프로토타입 개발

 


디자인 프로세스

 

1. 개발자 2명, 영상 및 인터뷰 2명, 디자인1명으로 분업

 

2. 구현할 프로토타입 플로우 논의, UX 모션 기획

 

3. 필요한 UI 작업, 적용 및 수정

 

4. 로고디자인, 로고 애니메이션 작업, 전체 영상과 병합

 

 


주요 기능

 

1. 사용자의 수어를 통역  
Gesture > Sound

 

 

 

2. 대화 상대의 목소리를 통역
Voice > Text

 

 

 

3. 단축키 기능
자주 사용하는 단어 혹은 문장을 하나의 제스처에 단축키로 저장해서 사용할 수 있다.

 

 


좋았던 점 / 아쉬웠던 점 

 

1. Microsoft사의 Hololens2 기기가 필요했으나, 제한된 기기 수로 빌리지 못했다. 그래서 Oculus 와 Leap Motion을 결합한 기기를 프로토타입에 사용하게 되었다.

 

2. 다양한 배경을 가진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서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